2023-10-12 광릉 국립수목원에 처음 가다

2023. 10. 20. 22:58포토DOCUMENTARY

   고교 동기들의 모임(트레킹클럽)을 따라서 광릉에 있는 국립수목원에 다녀왔다. 진접역까지 전철로 가서 버스를 타고 수목원에 갈 수 있었다. 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70이 넘어서야 가게 되었으니 나도 참 게으른 사람이다. 볼거리가 많았으나 제한된 시간으로 다 보지 못하고 돌아온 기분이다.

 

광릉 국립수목원에 처음 오다

 

나무들의 메카

광릉 수목원에 왔다

여기 오는데 오래도 기다렸다

(무얼 하느라 못 왔지?)

 

나무들의 낙원에 온 셈이다

잘 자란 온갖 나무들

보기 좋고 사이 좋아

우리를 교육시킨다

 

계수나무 비술나무

모르던 나무들 잘도 자란다

나무를 사랑하는 여성 해설사

우리에게 한

교훈을 가르쳐 준다

나무도 뻗을 자리를 보고 뻗는다고

 

아무렴 진리는 이렇게

설득력이 있어야지

나무의 어울려 사는 법

우리도 힘써 배워야 하지

 

그 옛날 춘원이

아들 요양차 머무르며

아침 산책 때

얼굴 검은 사람 보았다던

그 숲이 여기인가

그때 까마귀도 한 마리

날아갔다던가

 

회상 속에 잠기면

숲은 더욱 신비롭다

노인이 되었지만 늦지 않았다

숲에서 배워서

지성을 높이자

힌국 제일의 숲에 왔으니